본문 바로가기
맛집

내돈주고 사먹은 하남스타필드맛집 미역국이 진한 풍원장

by 와니블링 2022. 8. 24.
반응형

스타필드맛집/풍원장

 

 

이번에 아이들과 함께 하남스타필드에 갔다가 맛있게 먹고온 미역국 맛집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신랑이 부산에 놀러 갔다가 그곳에서 미역국을 너무 맛있게 먹어보았다면서 검색을 해보던중 스타필드에 체인점이 있더군요. 평소 아이들이 즐겨먹는 미역국이라 얼마나 맛있길래 평소에 미역국 좋아하지도 않던 신랑이 맛있다고 노래노래를 불러 궁금해서 스타필드에 간김에 들려 점심을 먹어보고 저와 아이들이 맛있게 먹어 소개할까 합니다.

 

 

 

하남스타필드 풍원장 위치

 

하남 스타필드에 가면 참 넓죠. 저희도 맨처음에 주차하자마자 올라갔는데 바보같이 고개만 돌리면 바로 옆에있었는데 보지 않아 반대편까지 가게 되었다가 지도를 보고서야 위치를 확인하고 다시 되돌아 오게 되었습니다. 미리 위치를 파악하시어 넓디넓은 스타필드에서 힘들게 고생하시지 마시고  가시기를 바랍니다.

 

 

스타필드맛집/풍원장

 

예전에는 스타필드에 가도 굳이 여기 까지 놀러왔는데 미역국을 먹어? 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아마 다른 분들고 그렇게 많이 생각 하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유명한 맛집인만큼 대기줄도 있었고 많은 분들이 안에서 식사를 하고 계셨습니다.

하지만 신랑이 저희가 화장실 갔다오는 사이에  줄을 서있었기 때문에 저희는 빠르게 입장을 했습니다.

 

스타필드맛집/풍원장

 

 

원산지는 계산하는 곳에 붙여있었는데 미역만큼은 저희 국내산 이더군요. 아마 부산에서 기장 미역을 쓰고 계시고 미역중에 기장 미역이 맛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 그런것 같습니다.

 

 

풍원장 메뉴

 

스타필드맛집/풍원장

 

 

풍원장에서 먹는 미역국 정찬은 총 4가지로 구성 되있습니다. 신랑이 부산에 있는 풍원장 본점에 갔을때 이왕 부산에 왔으니 가자미로 먹어보자며 시켰다는데 같이 가신 분들은 후회를 했다고 합니다 ㅋㅋ

당연히 바닷가 근처이니 가자미가 맛있겠지 하고 먹었는데... 국물은 진하고 맛있었지만 별로였다고 하더군요

뭐 이건 개인적인 견해들이긴 하지만요. 그래서 저희는 가자미미역국 정찬은 패스하자며 소고기 미역국과 조개미역국을 시키기로 했습니다. 

 

 

 

스타필드맛집/풍원장

 

 

보통 10살 이상부터 1인으로 쳐서 하나씩 시키는걸 원칙으로 하시는것 같으나 저희는 아이들이 10살 아래로 3명이기때문에 소고기 미역국 2개와 조개미역국 1개를 시키고 공기밥을 추가했습니다. 미역국을  3개밖에 안시켰는데도 가격이 5만원이 넘는것이 웃음이 나오더군요. 미역국을 이 가격에 사먹는다고? 

 

 

 

 

스타필드맛집/풍원장

 

 

젓가락질은 못하는 두 아이들은 이렇게 귀여운 포크와 수저를 준비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개별 접시도 갔다주셨구요. 아이들이 점심때가 되서 그런지 미역국언제 나오냐며 노래를 부르고 발을 동동 되더군요.

다행이 반찬이 먼저 나왔는데 보통 반찬이 나오면 얼마 안있다가 미역국도 함께 갔다주시는것 같습니다.

 

 

 

스타필드맛집/풍원장

 

 

내부는 높은 천장으로 되어있고 깔끔하게 되있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창가쪽에 앉았는데 이쪽에는 6인석으로 구성 되어있더군요. 예약석이라는 표지판이 되어있는데 단체로 오시는 분들을 위해서 일부로 예약석 표지판을 세워 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희가 앉은 자리도 원래는 예약석으로 되어있다고 했던것을 보면요.

 

 

풍원장 미역국 맛은?

 

 

스타필드맛집/풍원장스타필드맛집/풍원장

 

 

저희가 시킨 미역국 정찬들이 하나둘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총 11가지의 반찬들이 나왔습니다. 요즘 한식당에 가면 많이 보이는 궁채나물도 보이더군요. 언제부턴가 궁채가 유명새를 타면서 시장에서도 많이 보이기도 하더라구요. 친정집에서도 궁채나물로 장아찌를 담으셨는데 오독오독한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스타필드맛집/풍원장

 

메뉴판으로만 보았을때는 어떤 반찬들이 나올지 모르기 때문에 매운음식들이 나오는것은 아닌가 걱정하였는데 아이들이 먹기 좋은 안매운 밑반찬들로 구성이 되어있어서 아이들과 오기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생선튀김도 나왔는데 양념이 뭍어있는데 맵지 않아고 살짝 달콤짭잘 했고 가시가 없어 가시를 바를 필요가 없어 좋았습니다.

 

 

 

스타필드맛집/풍원장스타필드맛집/풍원장

 

 

 

진한 소고기미역국과 조개미역국 입니다. 딱 보아도 국물이 아주 진해 보이지 않으시나요? 소고기 미역국에는 생각보다 많은 고기들이 들어가 있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씹기 좋게 얇은 고기였지만 막내는 조금 질긴감이 있는지 먹다가 조금 뱉는 모습을 보이긴 했습니다. 아이마다 좋아하는 고기 식감이 달라서 그런듯 합니다.

 

 

 

 

스타필드맛집/풍원장

 

미역국을 3개 시켰지만 결국 아이들 밥을 더 시키게 되었습니다. 배고파 하는 것도 있고 한공기씩은 먹을 수 있을 것 같더군요. 아이들에게 한접시씩 나눠주고 저도 맛을 보니 미역국이 정말 진했습니다. 들기름 맛도 나는 것이 들기름에 달달 볶아서 만든것이 아닌가 싶더군요. 평소에는 집에서 참기름에 볶아 먹곤 했었는데 들기름에 볶은 미역국도 구수하니 맛이 좋았습니다. 신랑은 소고기미역국과 조개미역국의 맛을 보더니 자신의 입맛에는 조개미역국이 맛있다고 하더군요.

 

 

 

 

스타필드맛집/풍원장

 

 

 

두 딸래미들은 공기밥을 거의 한공기씩 다먹고 막내도 반절 이상을 미역국과 함께 잘 먹더군요. 이렇게 잘먹어 주니 돈이 아깝지 않을 정도 였습니다. 반찬 또한 아이들이 다 좋아하는것들이여서 그런지 남김없이 싹싹 잘먹더군요. 풍원장에 와서 미역국을 먹으면서 이래서 사람들이 비싼가격인데도 사먹는 건가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신도림 소고기 맛집 등포

 

khy0216.com

 

 

반응형

댓글